본문 바로가기
  • ▒ SCOOP ▒ 실시간 정보
세상이슈들

롯데마트 잠실점 제타플렉스 변경 되는 이유 ? 제타플렉스 뜻 의미 (금)2021-12-17

by 오렌지훈 2021. 12. 17.
728x90

롯데마트 잠실점

제타플렉스 오픈

제타플렉스 뜻 

(금)2021-12-17

잠실역 제타플렉스 광고판 (조선비즈)

롯데마트 잠실점이

제타플렉스로 

이름을 바꾼다고 한다.

 

제타(ZETTA)는

10 의 21제곱인데

여기에 플렉스 뜻인

결합공간을 붙였다.

 

한마디로

창고형 매장을 넘어선시그니처 매장으로변모시킨다는 것같다.

 

롯데마트 잠실점 (롯데마트 홈페이지)

올해말 

롯데마트 잠실점을

제타플렉스로 바꾸는데

 

 여기에는

초대형 와인 매장 등

카테고리별 킬러 매장을

전략적으로 배치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크리스마스 연휴에

(12월 23일 오픈)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재오픈할 예정이라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는

체험형 전문매장

으로 꾸며지는데~

 

리빙 전문 매장

'룸바이홈'이나

화장품 전문 매장

'롭스 플러스'

 

카테고리별

킬러 매장을 전면에

배치 특화된 점포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

 

특히

와인은 롯데마트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려는 사업 중

하나라고 하며

 

 초대형 와인 매장인

'와인 메가샵'

계획하고 있다고~

 

롯데마트가

 이렇게 리뉴얼에

 집중하는 이유?

 

실적 부진

해결하기 위함이다.

 

 2016년

영업이익 270억원

이후 2019년엔

영업손실 -480억원을

기록하는 등

실적악화에 빠져있다.

 

지난해

실적이 부진한 점포

12개를 폐점하는 등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단행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2019년 125개였던

점포도 올 상반기

112개까지 줄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점포 폐점 대신 

점포 리뉴얼로 

전략을 바꿨다고~


경쟁사인

 이마트의 리뉴얼 

작업이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도

 영향을 줬다고 한다.

 

이마트 지난해

신도림,월계점 등

 9개 점포를 

전관 리뉴얼하는 등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 

 

 

이로인해 이마트의

 지난해 순매출은

 전년대비 22% 증가한

 14조2138억원을 

기록했다고 한다.

 

시그니처 매장으로

키워나가는 전략이

잘 통하길~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