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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퐁 로보카폴리등
캐릭터 콘텐츠 해외러브콜
(화)2019-10-22
핑크퐁 아기상어,로보카폴리
등 국내 캐릭터에
세계 콘텐츠기업의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
은 지난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2019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
(China Licensing
Expo 2019)’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 아기상어’ 의
글로벌 배급 계약 등
206건의 수출상담이
성사됐다고 밝혔다.
유튜브
유튜브
조회수 38억뷰를
넘어선
‘핑크퐁 아기상어’는
애니메이션과 공연
완구 등
키즈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이슈메이커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번 라이선싱 엑스포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키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니켈로디언
(Nickelodeon)과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공동 제작 및 글로벌
배급 계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IP로
글로벌 IP로
성장한 로보카폴리
(Robocar POLI)의
로이비주얼은
캐나다
최대 미디어그룹인
코러스
엔터테인먼트 산하의
넬바나(Nelvana)와
미디어, 라이선싱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지난 3월
또한 지난 3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전 세계
190개국 20개 언어로
론칭한신규 3D
애니메이션
‘출동! 유후 구조대
(원제: YooHoo
to the Rescue)’
를 선보인
오로라월드도
넬바나Nelvana)와 MOU를
체결, 유후 브랜드의
캐나다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이외에도
모스테입스의
오리지널 IP인
치피후드
(CHIPPY HOOD)는
라이언 포지 애니메이션
(LION FORGE
ANIMATION)과
시리즈 투자 및 공동제작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쾌거를 이뤘다.
이번 엑스포는
이번 엑스포는
해외 진출을 원하는
20개의 콘텐츠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국산 콘텐츠IP를
선보였다.
국내 우수 콘텐츠가
모인 한국공동관에는
400여 명의 해외 바이어가
방문, 성황을 이뤘다.
한편, 콘진원은
한편, 콘진원은
올 한해 6월
미국 라스베가스,
10월 2019
브랜드 라이선싱
유럽,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 까지
한국공동관 운영을
통해 국내 콘텐츠
기업의 마켓 참가를
지원한 데 이어
국내 기업의 해외 마켓
참가를 지원,
국산 캐릭터의
해외 수출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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