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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이야기

넷플릭스 저가 요금제 광고요금제 반값 요금제 도입 검토 하는 이유 (토)2022-04-23

by 오렌지훈 2022.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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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넷플릭스

가입자 감소대책

반값 요금제 배경

(토)2022-04-23

넷플릭스 반값 요금제 나오나 (헤럴드경제)

넷플릭스 실적이

꺽이면서 주가도 요즘

심상치 않은데~

 

결국

넷플릭스는

요금인상 러쉬

멈추고 광고 요금제

출시를 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무엇일까?

 

말 그대로

광고를 보면

요금을 깍아준다는

내용으로 구독료

할인을 한다는

얘기다.

 

계속된 넷플릭스

요금 인상으로

1분기 유료 구독자

수가 줄어들자 이런

대책을 세우는 듯~

 

넷플릭스 야차 예고편 (헤럴드경제)

블룸버그에 따르면

 

광고를

포함한 저렴한 요금제를

준비 중이라고

보도했는데~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1분기 실적 발표 후

 

광고의

복잡함에 저항해왔고

단순한 구독 모델을

좋아한다라면서

 

소비자의 선택권을

위해서 광고를 보는

대신 저렴한 요금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이를 제공할 뜻을

피력했다고 한다.

 

이미 미국에선

상당수 OTT업체들이

광고요금제를 시행

하고 있다고 한다.

 

광고를 보면

요금이 반값으로

다운되는 것인데~

 

월트디지니 OTT 

훌루(Hulu) 같은 경우

이런 요금제를 적용

하고 있다.

 

기본 요금제 14,000원

정도인데 광고를 보면

약 7천원에 볼 수

있다고~


1분기 넷플릭스

유료 구독자 수는

전 분기 대비해서

-20만명 이나 감소

했다고 한다.

 

충격적인 수치다.

거기에 2분기 추정치도

더 좋지 않아서

200만명 감소를 내다

보고 있다고 한다.

 

2년 간 

2번 요금을 인상한 탓에

가입자들이 떠나고 있는 것.

 

현재

북미 지역  요금은

기본이 12,000원 정도

스탠다드 19,000원

프리미엄 24,000원

정도로 우리나라 요금

보다 +20% 비싸다.

 

거기에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러시아에선

서비스가 중단되며

최악을 맞고 있다.

 

아시아 지역에서만

선전하고 있는 넷플릭스

과감한 요금제 인하가

필요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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