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SCOOP ▒ 실시간 정보
투자이야기

온라인구독화장품 과 본느의 성장(수)2019-07-31

by 오렌지훈 2019. 7. 31.
728x90

본느 구독형 화장품 시장진출

(수)2019-07-31

본느의 터치인솔

요즘은 구독경제가 대세이다.

본느가 온라인 구독형 화장품시장에

진출을 확대한다는 소식이다.


북미시장 내 업계 1위인

박시참(Boxycharm)에서 판매한

화장품 박스판매가 급증하면서

상위권업체들과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는 소식으로

2분기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것이다.


올해 박시참에서 판매될 물량은

이미 대금결제도 마쳤으며

10월 나갈 박스가 미국에 막 도착

구독자수가 많아 한번 물량나갈때

100만개 정도 나간다고 한다.


본느는 화장품 ODM사업과 자체 브랜드

화장품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며

현재 색조화장 브랜드 터치인솔

이외에 스킨케어를 포함 6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터치인솔은 북미최대

온라인 구독 화장품 서비스인 

박시참에 진입하면서 미국시장

진출에 속도가 붙었다.  


박시참에 진출하여 납품한

기업은 국내에서 첫 사례이다.


<< 온라인 구독 화장품 이란? >>

미국에서는 일명 

서프라이즈박스

라고 불리며 판매량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서비스다.

온라인 구독 화장품서비스는

구독경제 즉,구독형 e-커머스

하나로  박스 한 상자안에

화장품을 몇 개 담아 구독회원에게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도이다.

소비자들이 박스개봉기 등을 

자체적으로 올리며 마케팅 효과도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한다.


본느는 박시참 이외에

입시(IPSY) 센트버드(Scentbird)

미국내 온라인 구독 화장품 서비스

상위 5위권 업체들에 모두 납품하고

있다며 기존 화장품 유통망인

세포라(Sephora) 아마존 등에서

판대된 제품이 호평을 받으면서

온라인 시장 진출로도 이어졌다고

설명하고 있다.  본느의 2분기 실적은

1분기 수준의 호실적을 예상하고 있으며

1분기 실적은 아래와 같다.

1분기 매출 110억 5,100만원

1분기 영업익 22억 500만원

1분기 당기순익 21억 2,400만원


<< 본느 재무상태 >>

시가총액  약 1,600억

주식수  30,699,596 주

액면가 100원

영업익 34억(18년) --> 105억(19년추정)

EPS : 11원 --> 283원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