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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경제 트렌드 서브스크립션커머스(토)2019-05-04

by 오렌지훈 2019. 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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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경제 트렌드 서브스크립션커머스
(토)2019-05-04


구독경제는 정기적으로 구독료를 내고 필요한 상품
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생활 경제 패턴을 일컫는다.
 ‘정기구독’을 의미하는 ‘Subscription’과 ‘상거래’를 
뜻하는 단어인 ‘Commerce’가 합쳐져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라고 불리기도 한다.

생수도 정기배송 전쟁이 치열하다


이와 같은 서비스는 소비자 측면에서는 번거롭게 구매 패턴을 
반복하던 이전과 달리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고, 기업 측에서는 소비자를 붙잡아 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1인가구가 늘어나는 요즘, 대량으로구매해야 했던 
오프라인 상권과 달리 최근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생필품들을 
소량으로 정기배송하는 업체가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이전에도 구독경제라는 개념은 존재했지만 
최근 다양한 제품군과 서비스를 구독할 수 있는 플랫폼이
 급성장하면서 면도기, 칫솔, 반찬, 꽃, 영양제, 셔츠 등 
다양한 생활 속 용품 업체들이 구독경제에 뛰어들고 있다.

당일 만든 반찬도 바로 받을 수 있다.


집반찬연구소는 식품 제조업체 (주)산넘어남촌의 대표 브랜드로, 
당일 만든 반찬을 저녁에 받아볼 수 있는정기 배송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있다. 오전 9시 이전에 주문하면 
오후 6~8시 사이에 배송받을 수 있는 정기배송서비스로 
간편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있다.

면도기 정기배송


최근 한국의 달러 쉐이브 클럽이라고 불리고 있는 
면도기 정기 배송업체 이노쉐이브는 정기구독방식을 도입
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개별 소비자 패턴에 맞게
 정기 배송을 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노쉐이브는 ‘Smart Shaving, Smart saving’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기존에 면도기 시장에 가격 거품이나, 
유통구조 등에 불만과 불편함을 겪고 있었던 면도기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면도기 
정기 배송 스타트업이다.

면도날뿐만 아니라 애프터쉐이빙, 스킨케어 제품 
등도 정기 배송을 실시하고 있다. 정기 배송을 이용하면
개별 상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원하는 날짜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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