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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균충전
아셉틱 페트병이
늘고있는 이유
(토)2019-10-26
플라스틱은 적게 쓰고
열처리를 덜 해
음료의 맛은 살리는
새로운 방식의
음료 패키징이
주목받고 있다.
무균충전(Aseptic)
방식의 음료 패키징
기술이다.
상온에서 무균 상태로
음료를 담을 수 있어
패키징 이후
열처리를 통한
살균 과정을 거치지 않아
음료 고유의 맛을
살릴 수 있다.
기존 페트 대비
플라스틱 함량도
적어 친환경 기술로
여겨지고 있다.
무균충전음료는
무균충전음료는
지난 2007년
삼양패키징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충전 방식이다.
기존 충전방식이
고온에서 충전하며
살균하는 것과 달리
상온에서 무균상태로
음료를 패키징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차나 곡물음료
커피, 과일주스
유제품 등의 음료에
널리 사용된다.
간편하게 젖꼭지만
간편하게 젖꼭지만
끼워 섭취할 수 있는
액상분유도 무균충전
방식을 적용하면서
개발됐다.
물을 끓이고
분유를 타서 식혀
이용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소비자들이 음료를
소비자들이 음료를
구매할 때 제품에
'아셉틱스'라는
로고가 있거나
'무균충전시스템으로
만든 제품'이라는
안내가 있으면
안내가 있으면
무균충전 방식으로
제조된 음료다.
일반 페트 대비
잘 구겨지고
더 투명한 게 특징
이다.
다양한 장점에도
다양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초기 투자비용이 커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산되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다.
현재 일반 페트 음료와
무균충전음료 비중은
9대 1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음료업계와
패키징 업계에서
무균충전음료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신규 성장 동력으로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시장이 급격히 커질 것
으로 예상된다.
국내에서
국내에서
무균충전음료를
OEM
(주문자상표부착)
생산하는 곳은
삼양패키징과
동원시스템즈
두 곳이다.
대형음료업체인
롯데칠성음료와
코카콜라 등도
무균충전 라인을
일부 갖추고 있는 것
으로 알려져 있다.
삼양패키징은
지난 4월
무균충전음료
라인 4호기를 증설해
가동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연간 6억병의
무균충전음료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됐다.
기존 대비 33%
생산량이 늘어난
것이다.
삼양패키징은
4호 라인 증설을
위해 약 552억원을
투자했다.
동원시스템즈는
동원시스템즈는
지난 23일 강원도
횡성 무균충전음료
공장 준공식을
진행하고
본생산에 돌입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이 공장아 850억원을
투자했다.
연간
약 1억7000병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로
동원시스템즈는
향후추가 증설을 통해
연간 7억병을 생산한다는
목표를 내놨다.
국내 무균충전음료
시장은 2014년 4억병에서
2016년 5억4000병
지난해 7억2000병으로
연평균 16%씩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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