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SCOOP ▒ 실시간 정보
맛집이야기

중국본토서 대박난 대만밀크티 마치마치(금)2019-09-27

by 오렌지훈 2019. 9. 27.
728x90
중국본토서 대박난 
대만밀크티 마치마치
(금)2019-09-27

대만밀크티 브랜드 마치마치

대만 인기 가수 
주걸륜
(周傑倫)의 
신곡이
 중국에서 인기 돌풍을
 일으키면서 
뮤직비디오에 나온
 대만 밀크티 전문점
 덩달아 화제에 올랐다.

주걸륜 뮤직비디오


주걸륜은 
지난 16일 신곡 
울지 않기로
 했잖아’를 
발표하자마자

 QQ뮤직 등
 중국 3대 음원차트
 석권했다. 

음원 공개 25분 만에
 음원 수입 680만 위안
(약 11억원)을 
넘어선 데 이어
 두 시간 만에 
1000만 위안
(약 16억원)을
 돌파했다.
 
단일 곡으로는 
기록적인 수입이다.

신곡 대박 행진에 
뮤직비디오 배경으로
 나온 
대만 밀크티 브랜드 
마치마치
(machi machi)도 
인기몰이 중이다.

마치마치 상하이 1호점

지난 6월
 중국 항저우에 
상륙한 마치마치는
지난 26일 
상하이 1호점을 
성황리에 오픈했다.

마치마치 상하이1호점
 오픈 당일 영업 
개시 전부터
매장 앞으로 
긴 줄이 늘어섰다.

마치마치 상하이 
1호점 오픈 당일
 매장 앞에는
 영업 전부터 
많은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이날
 오전 11시30분경
 매장 주변에는 2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이 중에는 오픈 전날
 저녁 9시부터 대기한
 사람도 적지 않았다.

이날 200잔 
당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 마치마치는
 정오 12시부터 
번호 대기표를 
배부하였는데, 
단 6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

번호 대기표를 
받지 못한 
많은 사람들은
 아쉬운 마음에 자리를 
뜨지 못했다. 

이런 이들을 겨냥해 
밀크티 1잔에 무려
 300위안에 판매하는
 암거래상도 
등장하기도 했다.

대만 밀크티 브랜드
 마치마치는
 디저트와 차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티 전문점이다.

지난해 9월 대만에서 
처음 매장을 연
 마치마치는 
불과 7개월 만에 
밀크티 본고장 런던에
 진출한 데 이어 
지난 5월 일본에 매장을 
오픈하는 등 공격적인 
해외 진출을 보이고 있다.

마치마치 가로수길점


우리나라에선 
가로수길1호점을 
낸 데 
지난 6월 종로에 
2호점을 냈다.

마치마치는 
‘단짝’,
 ‘가까운 
친구 사이’라는
 뜻의 대만어로

 귀여운 퍼피 캐릭터와
 편안함과 휴식을 주는
선명한 블루 컬러를
 통해 2030 젊은층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반응형

댓글24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