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SCOOP ▒ 실시간 정보
맛집이야기

중국인 선호 1위 훠궈 브랜드 하이디라오(화)2019-02-26

by 오렌지훈 2019. 2. 26.
728x90

중국인 선호 1위 훠궈 브랜드 하이디라오(화)2019-02-26


                                                   강남역 강남하이디라오 매장


기본 상차림





마라훠궈 반반   처음엔 적응하기 힘든 맛

평소 샤브샤브를  좋아하던 입맛이라 거부감없이 입장했다.

하이디라오는 중국1위의 샤브샤브 프랜차이즈라고 한다. 

매장 입구에 들어서자 깔끔한 인테리어와 통넓은 유리창이 눈에 띈다.

직원들도 전부 중국 현지사람들로 보였다.


한국식 샤브샤브와는 많이 다르다. 

겉으로 보이기는 비슷해 보이지만  정말 마라상궈는 향이 강해 익숙해져야 먹을 만 하겠다.

내가 처음 쌀국수의 고수를 맛 볼 때처럼 향때문에 고기 맛을 느끼기 힘들었다.

그 만큼 중독성이 있다고 봐야할듯~  상당히 매니아 층이 많다고 한다. 


옆 테이블의 대화는 알아들을 수 없는 중국말로 가득찼다.

거의 중국인들 인듯~ 내가 강남 한 복판에서 중국에 여행 온 듯한 착각이 들었다.

여러가지 소스들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이색적이다.


하이디라오는 중국기업이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1위 중국프랜차이즈기업이며 중국식 샤브샤브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는 기업이다.  상당히 위생적이고  질 높은 재료로 경쟁력이 높고  타 음식경쟁사와

대비해 차별화 된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파워를 구축했다고 한다.


현재 중국인이 선호하는 1등 외식브랜드라고 하니  내가 식당에서 외국인이 된 셈이다.


하이디라오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

◆ 중국의 1위 샤부샤부 프랜차이즈 기업


- 하이디라오는 중국식 샤부샤부인 훠궈 전문점 시장점유율 1위 기업


- 하이디라오는 위생적이고 질 높은 재료와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압도적인 브랜드파워 구축


- 중국인이 선호하는 1등 외식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15~17년 연평균 36% 수준의 높은 매출성장률 기록



◆ 공격적인 중소형도시, 해외 매장 확대로 높은 외형성장 기대


- 하이디라오는 성공적인 고가전략(P)과 높은 회전율(Q)을 기반으로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경쟁력 보유


- 중국 2~3선 도시와 해외에서의 공격적인 매장확장을 통해 

  18~19년 연평균 51%의 가파른 매출성장 전망


- 중국 중소형 도시는 훠궈 전문점 시장 전체 매출의 90%를 차지하는 중요한 시장이며, 

  향후 하이디라오의 점포수 확대와 중소형 도시주민의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성장여력이 크다는 판단


- 해외매출은 2017년 YoY 60%, 2018년 상반기 YoY 95%의 가파른 성장을 기록 중이며, 

  향후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 및 매장 점포수 확대를 통해 해외매출 비중 확대 기대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