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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이야기

토종 OTT 웨이브 가입자 감소 무슨 일 ? 경쟁사 티빙 시즌 통합 임박 (일)2022-05-29

by 오렌지훈 2022. 5.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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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 OTT 웨이브

1위 자리 위태위태

이용자수 급감 배경

(일)2022-05-29

웨이브 홀인러브 한 장면 (웨이브)

코로나 팬데믹으로

한 때 인기를 구가하던

OTT 업체들이

최근 위기를 맞고 있다.

 

그 가운데

국내 OTT 1위 인

웨이브는 경쟁사에

비해 이용자 감소세가

가파르다고 한다.

 

 

무슨 이유일까?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시도했으나

그 반응이 미미하다는

분석들이 나오는데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OTT의 이용자 수는

(월간 MAU)

 

3월 4,851,558명

4월 4,333,443명

(-50만명) 이다.

 

감소세가 -10%가

넘고 있는데~

 

쿠팡도 전월에 비해

-10.5% 이며 티빙도

-3.1% 순이라고 한다.

 

해외 OTT는

디즈니 -11.5%

넷플릭스 -5.4% 가

감소했다고 한다.

 

5월 들어서도

지속적으로 감소추세인데

코로나19의 엔데믹 전환

으로 OTT업계가 전체적

으로 침체를 맞고 있단

분석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 및 재택근무 전환이

늘면서 OTT는 필수품처럼

여겨졌었는데 최근부터

거리두기 완화 기조와 

계절적 요인이 겹치면서

이용자 수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콘텐츠도 그렇다.

웨이브는 오리지널 예능

홀인러브 공개이후

기대를 했는데~

 

홀인러브는

MZ세대들의 골프

그리고 사랑이야기

합친 컨셉 프로그램

이라고 한다.

 

그런데 반응이

생각보다 미미하면서

막을 내려버린것.

 

 걸그룹

마마무를 다룬 

4부작의 오리지널

다큐멘터리인

마마무 : 웨얼 아 위 나우

역시 이용자 수를

늘리기엔 역부족~

연임에 성공하며 2024년

유료 가입자 600만명,

매출 5000억원이라는

목표를 제시했던

이태현 대표는 정말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웨이브의 경쟁사

티빙 KT 시즌 통합이

거론되는 상황에서

웨이브는 고심이 깊어

질 것 같다.

 

사실 이용자 수

감소는 우리뿐 아니라

미국 넷플릭스도

마찬가지고 디즈니도

마찬가지이지만

 

일시적 환경변화인지

추세적인 하락인지

잘 분석하고 대처해야

할 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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