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SCOOP ▒ 실시간 정보
세상이슈들

2019 FIFA U-20월드컵 결승 우크라이나전 전력분석(토)2019-06-15

by 오렌지훈 2019. 6. 15.
728x90

2019 FIFA U-20월드컵 결승 우크라이나전 

전력분석(토)2019-06-15


드디어 결승이다.  한국 축구의 새 역사를 다시

쓰게 되는 중요한 게임이 현지시간 15일 오후 6시

한국시간 16일 내일오전 1시에 폴란드 우치에서

우크라이나와 한 판 승부를 벌이게 된다.

이번 경기는 메가박스등 상영관과 거리응원이

곳곳에서 펼쳐지게 된다.

메가박스에서 경기관람을 할수있다


우리와 맞붙는 우크라이나는 2001년과 2005년

그리고 2015년의 세 차례 본선무대에 올라왔지만

16강까지만 올라오고 떨어졌었다.  이번 경기에

최초로 우승을 노리게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우승에 대한 절실함이 있을 것이다.


우크라이나 U20대표팀감독


이번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지난 3월 대표팀은

우크라이나 U20팀과 평가전을 치렀는데 결과는

0-1로 패했었다.  하지만~! 이강인이 없을 때다.


우크라이나의 본선티켓은 작년 유럽축구연맹 U-19

챔피언십대회에서 4강진출로 얻어낸 티켓이다.

우크라이나는 이번 대회에서 골을 많이 낸 공격형

팀이다.  4강까지 6경기에서 10골이나 득점을 했다.

반면 한국은 8점을 냈다.  우크라이나는 공격력이

좋은데 수비력도 좋다.  10골 넣고 3골밖에 

내주지 않을만큼 공수의 밸런스가 좋다고 할수있다.


이번대회 조별리그에서 2승1무로 D조 1위로

올라와서 파나마,콜롬비아,이탈리아등을 이기고

무패행진으로 결승에 안착한 것이다.


우크라이나 시칸과 불레차


우리나라에 이강인이 있다면 우크라이나에는 

다닐로 시칸과 세르히 불레차가 있다.

총 10골중 두 사람이 7골을 넣었다.

다닐로 시칸은 4골을 넣은 이강인과 같은 나이의

공격수다.  불레차는 공격형 미드필더로 이번대회

3골을 넣은 선수로 경계해야 할 대상이다.



불레차는 이강인과 같은 키(173cm)이며 양팀의

키 플레이어 역할을 하고 있으며 양팀 득점에

절반 이상을 관여하는 선수라고 할 수 있다.

둘다 등번호가 10번이라 주목받는 대결이다.

골든볼 후보인 이강인 선수


이강인과 불레차는 이번 대회 MVP격인

골든볼 수상후보로도 경쟁 중이다.


우리나라 결승행의 또 다른 주인공중

이광연을 꼽을 수 있다.  골키퍼로써

이번 대회 6경기에서 0점대 실점율을

기록해 거미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루닌 골키퍼

이광연이 있다면 우크라이나에도 거미손

안드리 루닌이 있다.  키 191cm의 장신 골키퍼로

이광연(184cm)보다 크고 이번 대회에서 

3실점만 하면서 우크라이나를 사상 첫 결승으로

이끌었던 골키퍼다.   두 사람 모두 이번대회에서

최우수 골키퍼에게 주어지는 골든 글러브를

놓고 경쟁중이니 볼 만한 공수의 대목이다.

골키퍼의 대결 이광연 VS 루닌


한편 중국언론 매체 시나스포츠는 우크라이나의

우세를 점쳤다.   우크라이나는 경기진행이 침착하고

종합적인 수비전술을 펼치고 플레이스타일이 뚜렷해

한국보다 우세라는 것.  그에 비해 한국은 민첩하고

허슬플레이를 피하지 않는 모든 선수들의 수비참여도

가 높다고 평가하면서 이강인 같은 명품선수가 있다고

칭찬도 아끼지않았다.  점수로는 무승부를 기록할것

같다고 하면서 응원면에서 폴란드 옆에 

우크라이나가 위치해 있어 

응원전에서 한국이 열세라는것. 

 


국제경험이 많지않은 어린선수들이기 때문에 

응원전에 경기력이 영향을 미친다고 보는 것 같다.


해외 베팅사이트들도 우크라이나의 우세를 예측했다.

대회 유일의 무패팀이고 역시 응원전의 우위를 

평가하면서 우크라이나의 우승을 점쳤다.


물론 기록으로 보면 한국이 다소 열세지만

경기장의 응원만 있는게 아니다.  우리국민들이

경기장밖에서 열렬히 응원하고 있고

축구공은 둥글다.  또한 이강인을 비롯한

우리 선수들의 패기와 투지,투혼이 이번 경기를

반드시 승리로 이끌어 낼 것으로 생각한다.

슛돌이 인연 박지성도 결승전 응원온다고 한다


한국 축구~! 화이팅!!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