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 레깅스
골프장 헬스장
이어 일상복 되나
(월)2022-05-09
거리두기와
실외 마스크해제로
야외활동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아울러
골프장을 이용하는
MZ세대들이 늘면서
SNS에 인증샷들이
올라오면서 형형색색
골프웨어가 화제다.
그 중에서
여성 골퍼들은
골프장에서 패션을
위한 레깅스를 입고
인증샷을 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다.
레깅스는
골프장 뿐 아니라
등산복도 되고 일상복
출근복으로도 입고
다니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그래서 요즘
패션업계의 화두는
애슬레저룩
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섬유연합회에
따르면
올해 스포츠의류
시장 규모는
총 7조1305억원에
달할 전망이란다.
2021년
6조4537억원보다
10.4%(6768억원)
불어난 규모다.
전체 의류시장이
7.5% 증가한 것에
비하면 큰 폭의 성장
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 애슬레저 시장은
코로나19 창궐 당시
(2020년)
1조원 가까이
침체를 보였는데
2021년 작년부터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것이다.
이유는
골프 인기 덕이다.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막히면서 MZ세대가
골프로 눈을 돌린 것~
2030 여성 골퍼들이
인스타그램 등 SNS에
화려한 골프웨어를
자랑하면서 애슬레져룩은
이제 더 이상 요가복
헬스복이 아닌 것이다.
패션업계에선
코로나로 인기를
누렸던
애슬레저가
해외여행이 재개
되더라도
열풍이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것
으로 보고 있다고~
이에 따라
패션업계는 일상복
처럼 입을 수 있는
스포츠 웨어를 개발
하고 있는데~
사례를 보면
밑단 넓은 부츠컷
레깅스 라든지~
레깅스에
주머니가 달린
그런 애슬레져옷을
개발하고 있다.
레깅스계 샤넬
룰루레몬 매장이
오는 7월 한남동에
단독 매장을 열 예정
이라고 하니
우리나라 애슬레저
시장의 성장가도가
눈에 보이는 것 같다.
참고로 룰루레몬은
레깅스 1벌에 10만원이
넘는 고가 브랜드다.
주요 백화점에
11개 매장에서 판매를
하고 있지만
자체 단독 매장을
내는 것은 처음이다.
애슬레저 시장은
이제 국내에선 세계
애슬레저 패션기업들이
노리는 중요한 시장이
된 것 같다.
<< 레깅스관련주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호전실업
(안다르,룰루레몬)
휠라홀딩스
F&F
배럴
크리스에프앤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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