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SCOOP ▒ 실시간 정보
투자이야기

새 부업꺼리 마튜브 소개(일)2019-10-27

by 오렌지훈 2019. 10. 27.
728x90
새 부업꺼리 마튜브 소개
(일)2019-10-27

새로운 부업꺼리가 생겼다.
마트앱에 영상을
올리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다.

롯데마트가 27일에
 자사 애플리케이션
 'M쿠폰'을 활용한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인
 '마튜브'를 오픈한다고 
혔다. 

마튜브는 
마트와 유튜브의 
합성어로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이자
 고객과 대형마트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신개념 마케팅이다.

마튜브는 롯데마트의
 상품을 소재로
 홍보 영상을 만들어 
올리면 앱 내에서
 다른 고객들에게 
공유되는 서비스로 

롯데마트 M쿠폰 회원
이라면 이용이 가능하고
 M쿠폰 앱을 통해
 영상 시청과 업로드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전문 방송인이나 
상품 기획자를 출연
시키는 다른 동영상 
커머스와는 다르게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마튜브 내 
업로드 된
 동영상에는
 영상 시청 중 
품 구매가 가능한
 버튼이 생성되는데

구매하기 버튼
터치 시
 '롯데마트몰 앱'
으로 이동된다.

 해당 과정을 거쳐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영상을 업로드한 
게시자에게 판매된 
금액의 1%가 수익금
으로 전달된다. 

현재 오픈 이벤트로
 1%를 추가해 
총 2%를 정산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는
 같은 제품이라고 해도
 고객들마다
 본인의 노하우를 살린
 다양한 조리법
 사용법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 기획 됐다. 

고객들의 
양한 조리법과 
사용법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제작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유통구조의 진화라는 
큰 틀에서 마튜브를 
롯데마트의 대표 
서비스로 성장 시킬 
예정이다. 


향후
라이브 방송 
산지 생산자 방송 등
 판매자와 고객이 
직접 쌍방향으로 
연결돼 소통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