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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 교통개발계획 2025년 상용화 발표, UAM관련주 용산개발 관련주 (목)2022-07-28

by 오렌지훈 2022. 7.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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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 교통허브

용산개발 관련주

UAM 관련주

(목)2022-07-28

용산 교통허브망 단면도 (매일경제)

26일 발표한 

정부의 용산 개발계획

자세히 말하면 교통개발

계획이 주목을

끌었는데 ~

 

대통령실이 용산으로

이전하면서 주변 부동산이

들썩거릴것이라 생각

했는데 역시나 변화가

있네 ^^

 

용산은

지리적으로 서울의

한복판 에 위치해

여의도, 강남 일대 오피스

지구와 연계되어 있어

교통 개발이 숙원과제

였다고 한다.

 

서울시는

 용산 일대를 도로, 철도

UAM (도심항공) 등이

총 망라된 모빌리티 허브

1호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용산을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전국이 연결되는

교통거점으로 만들겠다는

생각인듯~

 

 특히

가장 주목받은 부분은

UAM과 지하도로 다.

 

 서울시는

용산역과 인접한 용지에

UAM 정거장을 만들

계획이란다.

 

UAM = 에어택시

라고 보면 되는데 ~

 

도로, 철도 등이

복잡한 도시에서 

하늘길을 활용해 이동성

을 극대화 시키는 

교통으로 UAM 이 적합

하다는 생각을 한 듯~

 

그런데 도시에서

하늘 날다가 떨어지면

대참사(?) 날 수도 있을듯

 

정부는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UAM 개발 로드맵을

준비중이라는데~

 

우선

용산국제업무지구와

김포국제공항

연결하는

 

UAM 시범 노선을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인천공항, 잠실, 수서 등

서울 시내 주요거점

연결하는 노선도 구축

한다고 한다.

 

오 시장은

 항공교통을 빼고는

도시계획 자체를

설명하기 어렵다며

 

미래 모빌리티

 교통시스템 허브 역할은

용산이 적합하다고

강조했단다.

 


용산 집값 오르는 소리~


아울러 

서울시는 업무지구 지상에

 녹지와 도보 공간을 

조성하고 지하에는

차량 중심의 교통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지하 도로망을

구축함으로써 경부고속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과

이어지는 교통시스템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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