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 매니저
쿠팡맨 따라잡는다
배달시장 확대
(일)2022-03-06
야쿠르트 아줌마의
영역이 확대된다.
유제품 중심의
비즈니스에서
한국야쿠르트가
유통 물류기업으로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길에서
흔히 마주치는
야쿠르트 아줌마를
(프레시 매니저)
활용해 친환경
소규모 물류사업에
활용하겠다고
밝힌 것이다.
hy 는
(한국야구르트)
물류와 신선식품
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시스템이
없는 기업이나
배송을 원하는 업체
등을 잠재적 고객
으로 보고
백화점, 화장품업체
카드사 등과 사업논의
를 하고 있다고 한다.
아울러
물류 시스템의
첨단화 작업도
진행하고 있는데
지분을 투자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물류 플랫폼을
활용하여 주문부터
배송까지 한번에
인공지능 기반으로
전환하겠다는
구상이라고 하며
물류 시뮬레이션을
통한 동선 최적화
재고배치 효율향상 등
가능한 시스템을
3월中 부터 도입할
예정이라고 한다.
hy 는
(한국야쿠르트)
지난해 3월 사명을
바꾸고
유통 전문기업
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는데~
이는 연 1% 대에
머물고 있는 유제품
시장 성장 때문이다.
업계에선
hy의 강점을
친환경 소형 배송
에 있다고 본다.
택배 시장이
커지면서 물동량이
늘어남과 동시에
택배 쓰레기 와
매연 문제가 사회적
으로 이슈가 되었다.
하지만
프레시 매니저
(야쿠르트 아줌마)
배송은 이런 우려가
없기 때문이다.
프레시 매니저가
몰고 다니는
냉장 카트는
전기차 이며
포장을 최소화해
제품을 배달하기
때문에
완충재 나
포장재의 배출이
덜 하며 공해도 유발
하지 않는다고~
현재
1170억원을 들여
논산시에 짓고 있는
전용 물류센터가
2024년 완공되면
hy의 유통
물류기업으로의
계획이 또다시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2만4793㎡ 규모에
자동화 시설을 갖춘
하루 30만 개의
배송이 가능한 기업
으로 변신하기
때문이다.
쿠팡맨과
프레시매니저
각축장이 되겠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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