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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은 안사도 무선이어폰은 꼭 사는 이유(화)2020-06-02

by 오렌지훈 2020. 6.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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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은 안사도 

무선이어폰은 꼭 사는 이유

(화)2020-06-02

에어팟

애플 에어팟


무선이어폰 시장이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삼성의 갤럭시버즈, 애플의 에어팟

대표적인 무선이어폰 상품이다.


코로나로 인해 스마트폰 시장은

쪼그라들었다고 분석이 되는데

무선이어폰 시장만큼은

과열분위기라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최소 몇 년간은

무선 이어폰이 대세라는 것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세계 무선이어폰

출하량은 4,451만대를 기록했다.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

151% 늘어난 수치라고 한다.


갤럭시_버즈

갤럭시 버즈


삼성만 보더라도

버즈 무선이어폰 출하량

작년 1분기 135만대에서

올해 1분기에 472만대

약 250% 성장을 보였다고 한다.


초기에는 얼리 어댑터들만

사용하는 신기한 아이템이었는데

이제는 무선이어폰은 없으면

안되는 필수 아이템이 된 것~


앞으로도 대세라고 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바로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신제품 갤럭시 S20부터

유선 이어폰 잭을 제거했다는

것이다. 애플도 아이폰12부터

아예 무료로 주던 유선이어폰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무선이어폰은 정말 필수다.


이로 인해 무선이어폰 출하량은

전년에 비해 100% 늘어난

2억 4천만대 라고 한다.


삼성,애플 뿐 아니라

LG전자,샤오미,화웨이,소니등

다양한 기업들이 무선이어폰을

출시하고 있어 앞으로도

성장세가 가팔라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아이티엠반도체


이처럼 무선이어폰의 성장과

더불어 주목받는 기업이

있는데 바로 아이티엠반도체


애플에 콩나물모양의 무선이어폰

부품을 납품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선이어폰에 들어가는

2차전지 보호회로 부품인데

과충전이나 방전을 막아주는

보호회로는 무선이어폰에

꼭 필요한 부품이다.


이처럼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무선이어폰이 자리잡다보니

자연스럽게 성장세가 점쳐진다.

외국인도 한달동안 300억 넘게

이 회사 주식을 샀다고 한다.


건축학개론_이어폰


이제 유선이어폰의 한쪽 선을

나눠주는 건축학개론의

아날로그 감성은 찾아보기

힘들게 될 수도 있겠다.


건축학개론_이어폰


<<무선이어폰 관련주>>

아이티엠반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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