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안사도
무선이어폰은 꼭 사는 이유
(화)2020-06-02
애플 에어팟
무선이어폰 시장이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삼성의 갤럭시버즈, 애플의 에어팟이
대표적인 무선이어폰 상품이다.
코로나로 인해 스마트폰 시장은
쪼그라들었다고 분석이 되는데
이 무선이어폰 시장만큼은
과열분위기라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최소 몇 년간은
무선 이어폰이 대세라는 것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세계 무선이어폰
출하량은 4,451만대를 기록했다.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
151% 늘어난 수치라고 한다.
갤럭시 버즈
삼성만 보더라도
버즈 무선이어폰 출하량은
작년 1분기 135만대에서
올해 1분기에 472만대로
약 250% 성장을 보였다고 한다.
초기에는 얼리 어댑터들만
사용하는 신기한 아이템이었는데
이제는 무선이어폰은 없으면
안되는 필수 아이템이 된 것~
앞으로도 대세라고 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바로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신제품 갤럭시 S20부터
유선 이어폰 잭을 제거했다는
것이다. 애플도 아이폰12부터
아예 무료로 주던 유선이어폰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무선이어폰은 정말 필수다.
이로 인해 무선이어폰 출하량은
전년에 비해 100% 늘어난
2억 4천만대 라고 한다.
삼성,애플 뿐 아니라
LG전자,샤오미,화웨이,소니등
다양한 기업들이 무선이어폰을
출시하고 있어 앞으로도
성장세가 가팔라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처럼 무선이어폰의 성장과
더불어 주목받는 기업이
있는데 바로 아이티엠반도체
애플에 콩나물모양의 무선이어폰
부품을 납품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선이어폰에 들어가는
2차전지 보호회로 부품인데
과충전이나 방전을 막아주는
보호회로는 무선이어폰에
꼭 필요한 부품이다.
이처럼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무선이어폰이 자리잡다보니
자연스럽게 성장세가 점쳐진다.
외국인도 한달동안 300억 넘게
이 회사 주식을 샀다고 한다.
이제 유선이어폰의 한쪽 선을
나눠주는 건축학개론의
아날로그 감성은 찾아보기
힘들게 될 수도 있겠다.
<<무선이어폰 관련주>>
아이티엠반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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