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중형차 쏘나타
단종 검토 되는 이유
코드명 DN9
(일)2022-05-15
국내 최장수 자동차
모델로 알려진
쏘나타가 단종이
검토된다고 한다.
1990년대
그랜져가 최고봉
이었고 그 뒤를 이은
쏘나타는 부러움의
상징이었는데~
요즘은
중산층의 차로
한 단계 레벨다운 된
모델로 인식되며
국민세단 으로
사랑받은 차다.
현대차의 쏘나타는
1985년 출시되어
국내 차량중 최장수
모델(37년)이며
현재까지
900만대 넘게 팔리며
꾸준히 사랑받았다.
그런데 단종 소식이
아쉽게도 들리고 있다.
현대자동차 내부에서
차세대 쏘나타 개발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쏘나타
차세대 모델 DN9
프로젝트가 현재 진행
되지 않고 있는데~
코드명 DN9
D는 중형차, N은
세단을 의미하며
숫자 9는
쏘나타 9세대 모델을
뜻하는 코드다.
보통 신차 개발이
4~6년 걸리는 걸
예상하면 쏘나타 DN8이
2019년 출시되었기
때문에
2025년 전후로
차세대 DN9이 출시
된다고 가정하면 지금
한창 차세대 모델 개발
작업이 진행되어야
하는데 현재 이런
움직임은 전혀없다.
쏘나타에 부품
납품 협력 업체도
DN9 부품 개발과
관련된 확정 내용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정말 단종될 운명
이라는 것인가 ?
현대차는
충남 아산 공장
쏘나타, 그랜져 생산
라인을 전기차 생산라인
으로 일부 돌렸다고
한다.
일시적인 것인지
아니면 판매 부진으로
고전하는 쏘나타를
더 개발할 의지가
없는 것인지 당장은
알 수가 없다.
현대차가 올해 말
내년 초 중에 출시할
DN8 부분변경 모델이
(페이스리프트)
나오게 된다면
아마도
마지막 소나타
모델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SUV 인기와
그랜져 판매 증가로
어정쩡한 브랜드로
전락한 쏘나타는
현대차 내부에선
중형 D세그먼트 보단
아반떼급 전기차로
개발할 의지가
더 높아 보인다.
개인적으론
쏘나타 브랜드를
전기차로 계승해
나올 수 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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