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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업계 파데프리 문화 매출하락 이어지는 이유(월)2020-06-29

by 오렌지훈 2020. 6.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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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업계 파데프리 문화

 매출하락 이어지는 이유

(월)2020-06-29

파데프리


노메이크업 문화가 퍼지고 있다.

이로 인해 화장품 업계의 매출은

떨어지고 실적이 크게 위축되었다.


이유가 뭘까?


그렇다~ 이번에도 코로나다.

노메이크업 열풍의 원인은

마스크 였다.


출근_마스크


마스크 쓸건데 화장 할 필요를 

못 느낀다는 것이다.


화장을 안하고 출근하니

출근 준비시간이

빨라졌다며 아침이 여유로워

졌다고들 한다. 


신종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스크사용이 일상화 되면서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노메이크업 문화가 보편화

되기 시작한 것이다.


메이크업을 한 채로 

마스크를 쓰게되면

화장품이 묻어 나오면서

장시간 마스크를 쓰면

피부 트러블까지 유발할 수

있다는 이유로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과거 한 매체가 조사한

여성들의 메이크업 시간

90% 이상이 출근시에

화장을 한다고 답했으며

화장에 걸리는 시간은

평균 32분 이라고 한다.


노메이크업을 선택하면

출근,외출 시간이 줄어들면서

직장인 A씨는 20분이면

외출 준비를 한다며~

시간도 여유로워지고 피부도

좋아졌다고 긍정적인

효과를 얘기했다.


이로인해 화장품업계는

울상이다.  대다수의 화장품업체

매출이 하락세이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헤라등 40개 브랜드를

운영중인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매출이 -22%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67% 하락했단다.


LG생활건강도 화장품 사업 매출은

-6.4% 하락했고 영업이익은

-10% 줄어들었다고 한다.


유튜브에서는 이런 노메이크업 확산

으로 파데프리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파데프리_미샤

파데프리 밤(출처:미샤)


파데프리(파운데이션 프리)

파운데이션으로 부터 

자유로워지자는 얘기다.


이러한 노메이크업 문화와

파데프리 유행으로

화장품가게가 세일을 해도

매출이 늘지 않는다고 한다.


코로나19 가 종식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2차 대유행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화장품 구매 수요는

쉽게 늘지 않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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