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의 태동
◈하나금융투자 글로벌리서치◈
▶️자료: http://bitly.kr/5i0Re
★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의 부각
-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는 게임을 유저의 기기에 다운로드해 플레이하지 않고 서버에서 게임을 스트리밍 하여 플레이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 과거 Onlive 같은 서비스 있었지만, 인터넷 연결 등 한계로
유의미한 성과 거두지 못함
- 클라우드 서비스 고도화 및 5G 도입 가까워지면서 네트워크 품질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기술적 문제 상당부분 해결될 것으로 기대
★ 비중은 아직 미미 하지만, 빠른 성장세 기대
- 사용자의 하드웨어 부담 및 기기의 제한을 완화하여 기존 게임 유저
이동 및 신규 게임 유저 유입 기대된다는 측면에서 클라우드 게임 시장
플랫폼 안정화 이후 빠른 속도로 확대 전망
- 개발자 입장에서도 플랫폼별 게임을 따로 개발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한 환경 될 것
- 시장 조사업체 Newzoo는 시장이 매년 200-300% 성장 전망
★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중
- 구글은 18년 베타 테스트 거쳐 2019년 3월 19일 ‘Stadia’ 서비스
공개하며 적극적 참여
-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3월 13일 공개적 ‘xCloud’ 서비스 시연하는 등
적극적 전략 펼치는 중
- 시장은 아마존이 클라우드 1위 사업자인 점, 게임 개발 회사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참여 가능성 높게 보는 중.
- 엔비디아는 ‘GeForce Now’라는 명칭으로 베타 테스트 중이며,
소니도 ‘PlayStation Now’라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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