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SCOOP ▒ 실시간 정보
투자이야기

5G 도입으로 클라우드게임시대 도래(금)2019-03-22

by 오렌지훈 2019. 3. 22.
728x90


글로벌 게임: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의 태동


◈하나금융투자 글로벌리서치◈




▶️자료: http://bitly.kr/5i0Re



★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의 부각


-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는 게임을 유저의 기기에 다운로드해 플레이하지 않고 서버에서 게임을 스트리밍 하여 플레이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 과거 Onlive 같은 서비스 있었지만, 인터넷 연결 등 한계로 

  유의미한 성과 거두지 못함 


- 클라우드 서비스 고도화 및 5G 도입 가까워지면서 네트워크 품질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기술적 문제 상당부분 해결될 것으로 기대



★ 비중은 아직 미미 하지만, 빠른 성장세 기대


- 사용자의 하드웨어 부담 및 기기의 제한을 완화하여 기존 게임 유저 

  이동 및 신규 게임 유저 유입 기대된다는 측면에서 클라우드 게임 시장 

  플랫폼 안정화 이후 빠른 속도로 확대 전망


- 개발자 입장에서도 플랫폼별 게임을 따로 개발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한 환경 될 것 


- 시장 조사업체 Newzoo는 시장이 매년 200-300% 성장 전망



★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중


- 구글은 18년 베타 테스트 거쳐 2019년 3월 19일 ‘Stadia’ 서비스 

  공개하며 적극적 참여


-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3월 13일 공개적 ‘xCloud’ 서비스 시연하는 등 

  적극적 전략 펼치는 중 


- 시장은 아마존이 클라우드 1위 사업자인 점, 게임 개발 회사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참여 가능성 높게 보는 중.


- 엔비디아는 ‘GeForce Now’라는 명칭으로 베타 테스트 중이며, 

  소니도 ‘PlayStation Now’라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제공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