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SCOOP ▒ 실시간 정보
투자이야기

MP그룹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상장폐지 위기(목)2019-05-09

by 오렌지훈 2019. 5. 9.
728x90
MP그룹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상장폐지 위기(목)2019-05-09

MP그룹이 상장폐지 위기에 몰렸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9일코스닥시장위원회를 열어 MP그룹에 대해 주권상장폐지를 심의·의결했다고 공시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거래소는 ”이 회사는 상장폐지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없는 경우 이의신청 만료일 경과 후 상장폐지 절차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또 ”이의신청이 있는 경우 이를 받은 날로부터 15영업일 이내에 코스닥시장위원회를 열어 상장폐지 또는 개선기간 부여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MP그룹은 정우현전 회장이 150억원대의 횡령·배임을 저지른 혐의로 2017년 7월 구속기소되면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이 됐고 그해 10월 개선기간 1년을 부여받았다.

이 개선기간이 끝난 뒤 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 심의에서 상장폐지가 결정됐다가 지난해 12월 코스닥시장위원회에서 다시 개선기간 4개월을 추가로 부여받았고 지난달 10일 추가 개선기간이 끝났다.

이후 MP그룹은 개선계획을 얼마나 이행했는지를 밝히는 이행내역서를 지난달 19일 제출해 심사받았으나, 결국 상장폐지 결정을 받게 됐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이스트아시아홀딩스의 최근 사업연도의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인의 감사의견 '의견거절'로, 상장폐지사유에 해당한다고 9일 공시했다.

차이나그레이트는 상장폐지에 관한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없는 경우에는 상장폐지절차가 진행된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