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관련주
YG 플러스 주목
마크비전 콜라보
(일)2021-10-31
메타버스에 이어
NFT 열풍이 거세다.
NFT는 쉽게 말해
디지털 세계의
등기부등본이다.
디지털파일과
구매자의 정보를
블록체인화 하여
파일이 원본 임을
증명해 주는 것.
코로나19로 인해
활동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해
디지털자산의
소유권을 가지고
싶어하는 투자자가
급증했고 이에따라
국내 NFT관련주도
큰 상승세에 올라탔다.
위메이드는
텐베거 (10배)
주식이 되기도 했다.
NFT 가 게임산업에서
부각받기 시작했고
이제는 엔터산업으로
부각받고 있다.
<<엔터산업 주목 >>
위드코로나로
콘서트 재개 등
본업이 탄탄히 받쳐주며
NFT 신사업을 통해
현실에선 콘서트로
돈을 벌고 가상현실 속
에서도 돈을 벌 수
있는 미래 성장성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그래서
엔터산업에 주목해야
한다는 것이다.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소속 아티스트와
브랜드 가치를
보호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IP(지식재산권)
관리체계 구축에
나서고 있다고 한다.
K팝을 이끄는
성장 동력 중 하나인
팬덤 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여
현재 7조 9천억원
규모가 된다고 한다.
굿즈 판매,
파생 콘텐츠 제작 등
팬더스트리 산업이
(Fan+Industry)
주목받고 있는데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문화가
이런 팬더스트리
산업인 팬덤 시장을
빠르게 키운 것이다.
그런 면에서
이번에 상장하는
에스엠엔터 자회사
디어유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기도 하다.
<< YG PLUS >>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체계적인 IP 전략 수립을
위해서 인공지능 플랫폼
SaaS 플랫폼을 통해
위조상품을 제거 및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 증명을 돕는
NFT 시스템을 도입
하는 등
엔터기업들은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
인공지능(AI)
기업 마크비전은
YG플러스와 글로벌 IP
보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한다.
글로벌 이커머스 내
YG플러스 관련
MD 위조상품의
모니터링 및 위조 상품
제거는 물론~
YG플러스 라이선스
파트너사 IP 보호 협업
위조상품 유통 현황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마크비전은
지난 5월 이후
13개국의 25개 국내외
이커머스, SNS 플랫폼
등 에서 다수의 YG 의
위조상품을 제거 및
탐지해왔다고 한다.
모니터링 범위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접근성이 총 45여종의
제품이 포함됐으며
탐지 정확도는
99% 수준으로
마크비전 플랫폼을
통해 신고된
거의 모든 위조
상품들이 삭제된
상태라고 한다.
YG플러스는
이번 MOU를 통해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에
유통되고 있는
자사라이선스 파트너들의
위조상품 제거는 물론
IP 보호를 위한
체계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통해 글로벌 MD
사업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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