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종일 마스크로
바이러스 프루프
더마코스메틱 인기
(수)2021-02-24
코로나 장기화로
마스크가 일상화되자
함께 뜨는 아이템들이
생겨났다고 한다.
구강청결제와
구강유산균이다.
오랜 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니 평소엔 인식하지
못했던 입냄새가 마스크에
배면서 구강청결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CJ올리브영에 따르면
2020년 구강청결제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개당 단가가
1만원 내외인
프리미엄 치약 매출도
같은 기간 30%
상승했다고 한다.
특히
'테라브레스
오랄린스 마일드민트'
'덴티스테
플러스화이트 치약 튜브'
등은 높은 인기로
올리브영이 선정하는
2020 어워즈 덴탈케어
부문 수상 상품에 이름을
올렸다고 한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바로 덴티스테 치약이
역시 1위로 올라선 것이다.
업계에선
'바이러스 프루프(virus-proof)'
신시장이 열린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한다.
최근 아웃도어 업계에서도
항균,항바이러스 기능성을
강화한 소재를 사용한
바이러스프루프 선언을
한 바 있는데 ~
올해 화장품과
아웃도어 관련 업계에선
바이러스 프루프 라는
단어를 자주 들을 것 같다.
청결을 위한
손 세정제는 물론이고
마스크 착용 일상화에
구강청결제, 프리미엄 치약
수요까지 증가한 수치로 보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전방위로 확대되고 있어
유심히 지켜봐야 할 변화다.
하루 종일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다 보니
입속 자정능력을 높이는
구강유산균에 대한 관심도
부쩍 커졌다고 한다.
구강청결제는
지나치게 사용할 경우
입 안 수분과 유익균까지
휘발시켜 구강건조증을
야기할 수 있는데,
구강유산균은
유익균을 잔류시킨다.
<< 더마코스메틱 >>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건조 등
트러블을 완화하는
더마코스메틱
(dermocosmetic)
매출도 상승세란다.
더마코스메틱은
피부과학(dermatology)과
화장품(cosmetic)의
합성어다.
거칠어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진정효과가 있는
제품 등을 특히
많이 찾았는다고 한다.
여성에 비해 화장품 사용이
적은 '남성 맞춤형'
더마코스메틱도 인기라고~
종일 마스크를 쓰고 있어
피지 분비가 늘고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진
남성을 위한 제품들도
나온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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